대부분 사람이 시간적 여유 없이 생활하고 있다.
여기에서 객관적인 통계적 수치를 제시해보라고 한다면, 나는 어떠한 데이터도 내놓을 순 없지만, 현재 내가 알고 지내는 사람을 기준으로 봤을 때, 대부분 바쁘게 지내고 있는 상황을 확인했고, 그 상황에 대하여 일반화했다.
나는 나의 친구들과 또 여유 없이 지내는 현대인들에게 내 책을 읽고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었다.
너무 깊이 생각하지 말고, 마음 편하게, 마치 읽기 쉬운 동화책을 한 권 읽는다고 생각해줬으면 좋겠다.
독자의 취향에 따라서 혹시라도 어떤 감상도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 그러면 그때는 맞춤법을 공부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줬으면 좋겠다.
봄, 여름, 가을이 가고 겨울이 지날 즈음에 다시 봄을 기다려 본다. 그토록 내가 기다리던 희망을 노래하는 봄이 오면, 새봄을 알리는 시작의 문턱에서, 나는 또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
2015년 2월 어느 날
李後
저자소개
이후(李後)
산업공학 전공으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태권도, 검도, 유도, 킥복싱, 레슬링, 주짓수, 권투, 러시아 삼보를 수련했다. WTF 태권도 지도자, ITF 태권도 지도자, 러시아 삼보 지도자, 종합격투기 지도자 교육을 수료했고, 2012년 러시아 삼보 국가대표 선발전, 2013년 러시아 삼보 국가대표 선발전, 2014년 세계청소년 삼보 선수권 대회, 2015년 러시아 삼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심판으로 활동했다. 저서로는 소설 『연』『데자뷔』『소나기』, 시집 『환상』『별이 빛나는 밤에』『처음처럼』과 산업공학 서적 『SAP ERP Super User 육성을 위한 유지보수 매뉴얼 』『SAP ERP 실시간 재고 관리를 위한 백로그 개선 프로젝트』『실전 생산 Capacity 분석 및 생산 전략 수립』『주 52시간 근무제 준수를 위한 생산 Capa' 향상 방안』『Lean 혁신 개선 사례 Basic』『SAP ERP ABAP 프로그램 오류 개선 사례』『재고 관리 향상을 위한 MRP 개선 관리』가 있다.